목차
- 개들끼리 서로 싸우는 것을 본 꿈
- 대나무밭에서 싸우는 사람을 말리는 꿈
- 두 마리의 닭이 싸우는 꿈
- 노동을 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
- 자매끼리 싸우는 꿈
- 직장동료들과 같이 어떤 모임에 갔다가 신발이 없어져서 다른 동료의 신발을 신고 오는 꿈
- 직장상사로부터 서류봉투를 받았는데 열어보니 돈이 들어 있는 꿈
- 직장에서 쫒겨나가는 꿈
- 직장 상사나 친척으로부터 지폐 뭉치를 받는 꿈
- 직장동료나 상사와 즐겁게 놀다가 갑자기 얼굴을 보니 무섭게 느껴졌던 꿈
- 회사 상사의 다리에 누워서 자거나 쉬고 있는 꿈
- 싫어하는 상사의 얼굴이 아버지로 변하는 꿈
- 상사화가 맑은 물위에 두둥실 떠 있는 꿈
- 직장상사와 둘만 따로 이야기하는 꿈
- 직상상사의 꿈
개들끼리 서로 싸우는 것을 본 꿈
시위와 구설이 있게될 암시로서 다른 사람이 서로 헐뜯고 싸우며 비난하는 것을 참견하다가 오히려 화를 입게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
대나무밭에서 싸우는 사람을 말리는 꿈
대나무밭에서 싸우는 사람을 말리는 꿈을 꾸게되면 뜻하지 않게 친한 사람과 싸우게 되니 언행을 조심하는 것이 좋다.
두 마리의 닭이 싸우는 꿈
두 마리의 닭이 싸우는 꿈은 주위 사람들과 시비나 다툼이 예상된다. 이권이나 재물을 두고 다투거나 사업상의 불화가 있을 조짐이니 사람들과의 관계를 보다 신중하고 사려깊게 해야겠다.
노동을 하는 사람과 싸우는 꿈
자신의 이성이 감정적인 흥분에 지지 않으려 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자매끼리 싸우는 꿈
집안 일이 해결되는 꿈.
직장동료들과 같이 어떤 모임에 갔다가 신발이 없어져서 다른 동료의 신발을 신고 오는 꿈
신발은 외부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갖추어야 할 부분을 의미하는 면이 크다. 따라서 다른 이의 신발을 신는다는 것은 자신의 입장이나 위치보다 다른 이의 입장을 은연중에 부러워하는 무의식이 꿈으로 현현된 것일 수 있다. 즉, 동료들과 경쟁해야하는 직장생활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어느 정도 열등감을 느끼고 있는 상태를 나타낸다. 업무영역에 대한 지나친 경쟁심을 버리고 동료들과 잘 협조할 수 있는 길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
직장상사로부터 서류봉투를 받았는데 열어보니 돈이 들어 있는 꿈
꿈이 나타내는 의미 그대로 당신에겐 좋은 일이 생길 조짐을 암시하는 꿈이다. 그 좋은 일은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부분에서 생길 확률이 매우 높다. 직장에서 갑작스런 승진발령을 받거나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고 사업을 하는 사람은 뜻밖의 거래가 성사되어 돈이 생길 수도 있다. 주로 윗사람으로부터 좋은 소식을 듣거나 윗사람의 도움으로 요직에 발령이 나는 등의 경사가 생길 상징몽이니 주변 웃어른들에게 관심을 갖기 바란다.
직장에서 쫒겨나가는 꿈
자신의 직장이나 직업에서 높은 지위로 올라가거나 상장을 받게 되며, 자신의 능력을 펼치게 될 것임을 의미
직장 상사나 친척으로부터 지폐 뭉치를 받는 꿈
직장 상사나 친척 등으로부터 지폐 뭉치를 받는 꿈은 승진과 사업 번창, 가정적인 안정이 예시된 길몽이다.
직장동료나 상사와 즐겁게 놀다가 갑자기 얼굴을 보니 무섭게 느껴졌던 꿈
즐겁게 같이 어울려 노는 것 같지만 막상 상대의 얼굴을 보자 무서움을 느낀다는 것은 관계의 깊이가 얕거나 형식적일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된다. 그 사람과 겉으로는 잘 지내는 것 같지만 내심으로는 불편하고 거북하게 느끼는 자신의 심리가 반영된 꿈인 셈이다. 스스로 관계를 돌아보고 자신이 고쳐나가거나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부분이 있지는 않은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회사 상사의 다리에 누워서 자거나 쉬고 있는 꿈
자신의 상사에게 어떤 일을 맡기고 의존하고 상사가 다 처리해주기만을 바라는 것을 의미
싫어하는 상사의 얼굴이 아버지로 변하는 꿈
꿈 속에서 싫어하는 상사의 얼굴이 아버지로 변했다면 아버지에 대한 자신의 평소 느낌을 돌아볼 필요가 있다. 억압적이고 권위적이라 반발하는 마음이 숨어 있었음을 보여주는 심리적인 꿈이다. 아니면 반대로 상사에 대한 거부감의 반영일 수도 있고, 가부장적인 권위에 대한 전체적인 반감일 수도 있다. 즉 아버지로 대표되는 어떤 억압과 권위에 대한 부정적인 심리가 표현된 꿈으로 보면 될 것이다. 어떤 사람과의 관계에서 그런 느낌을 갖고 있는 지 살펴보고 그것이 단지 어릴 때부터 받은 상처때문인지 이유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관찰이 필요할 것이다.
상사화가 맑은 물위에 두둥실 떠 있는 꿈
인문, 자연과학, 예체능 등에 관한 연구를 하게 된다. 명예, 경사, 재물 등이 있다.
직장상사와 둘만 따로 이야기하는 꿈
이야기할 때의 표정이나 분위기가 판단의 기준이 되어야한다. 심각하거나 진지한 대화였다면 대체로 좋지 않은 일이 생겨 한동안 마음고생을 할 조짐이다. 자신이 저지르지 않은 실수를 대신 책임져야한다든지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좋지 않은 사건에 본의 아니게 휘말리는 등 갈등을 겪게 된다. 언제 어디서든지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바르게 처신한다면 고생은 하더라도 결과는 좋을 것이다.
직상상사의 꿈
사회적 도덕적 의무의 대변자를 나타낸다.